가입첫충이벤트

맨유-툰 쿠프메이너스, 메이저놀이터목록 포스트 캐릭에 관하여

페이지 정보

작성자 안전놀이터
작성일

본문

가입첫충이벤트 

프레드의 부활과 브루노의 영입에 따라 맨유의 메이저놀이터목록 미드필더 옵션은 좋아졌지만, 아직 제대로 된 딥라잉 플레이메이커는 없는 상황이다. 


마이클 캐릭이 딱 이 유형의 선수였지만 2018년 은퇴해 버렸다. 굳이 비슷한 놈을 꼽아 보자면 네마냐 마티치지만, 장기적인 옵션이 될 수는 없다. (나이가 많으니깐) 


그런 점을 염두에 두고, 볼 간수, 태클, 수비-공격 전환에 있어 캐릭의 틀을 가진 선수를 찾으려면 누구를 영입해야 할까. 


답은 "툰 쿠프메이너스" 다. 


그는 유명하지 않을진 몰라도, 현재 유럽에서 그 롤을 소화하는 최고의 선수들 중 한명이다. 


22살의 이 선수는 에레디비지에의 AZ 알크마르 소속이다. 


AZ 아카데미와 리저브를 거쳐 성인팀으로 올라온 쿠프메이너스는 지난 세 시즌을 붙박이 주전으로 뛰었다. 


그가 성장하며 그의 클럽도 함께 발전했다. 첫, 두번째 시즌 3, 4위로 마무리한 것도 나쁘진 않았지만, 올해는 코로나 여파로 리그가 중단되기 전까지 1위 아약스와 승점 동률의 2위를 기록하는 환상적인 성적을 보였다. 


그 성공에 끼친 쿠프메이너스의 영향력은 확실하다. 웹사이트 풋볼 비평가에 따르면, 그는 90분당 98.9번의 볼터치를 기록하는데, 리그 내에서 이것보다 많이 한놈은 달레이 블린트 뿐이다. 


하지만 그가 단지 볼 간수만 잘하는 것은 아니다. 그는 90분당 패스 횟수 83.2회로 리그에서 3위를 기록 중이다. 


소유와 패스 모두 잘한다는 것은 현대 축구에서 희소성이 있기 때문에 그는 많은 관심을 받는 중이다. 


그렇다고 그가 패스딸, 점유딸이나 치는 놈일까? 그는 83경기에서 20골을 넣었다. 이번 시즌 리그 11골중 9골이 패널티킥이긴 하지만 6번의 결정적인 골들도 집어넣었으며 어린 나이에 인상적인 기세이다. 


그는 에레디비시 최고의 선수 어워드에서 현재 아약스의 두산 타디치와 공동 1위이며, 축구 비평가들도 하킴 지예흐 다음으로 그에게 평균 7.6점을 부과하며 리그에서 2위로 꼽았다. 


이번시즌 대체로 쿠프메이너스는 유럽 빅클럽들의 관심을 받을 만한 실력을 입증했다. 


유나이티드는 캐릭과 비슷한 범주이며 뛰어난 패스와 공 다루는 기술을 가진 그를 노린다. 


쿠프메이너스는 마치 바르샤로 이적해 잘 나가고 있는 전 에레디비시 스타 프렝키 데용과 닮았다. 


쿠프메이너스는 데용만큼 싸진 않을 것이다. 그러나 그건 2006년 이적할 때의 캐릭도 마찬가지였고 돈 따위는 상관이 없음을 실력으로 입증했다.

관련자료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 검증놀이터


  • 글이 없습니다.

+ 꽁머니홍보방


  • 글이 없습니다.